교육주제 | ※ OT(제 100기 개강, 과목 및 강사 소개) ※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기초 1 ※ 알고리즘 이해와 분석 1 |
---|---|
세부내용 | ★ 키보드로 조정하는 헬리콥터 만들기(스크래치의 전체 화면, X와 Y좌표를 위한 배경 삽입, 새로운 스프라이트 만들기, 스프라이트 위치 정하기, 키보드로 스프라이트 움직이기, 프로젝트 저장)
★ 마우스를 따라 다니는 고양이(배경 불러오기, 마우스를 따라 움직이는 생쥐 만들기, 생쥐를 따라다니는 고양이 만들기) ★ 알고리즘이 뭐냐옹? - 알고리즘 ★ 기초 개념 - 변수(계속 변신하는 수가 있다옹! - 변수의 개념, 순서도, 스크래치 예제)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2.0, 스크래치 알고리즘 |
교육주제 | ※ 휴강 주간 |
---|---|
세부내용 | * 10. 02(월) : 휴관
* 10. 03(화) ~ 10. 06(금) : 추석 및 대체 공휴일 * 10. 07(토) : 휴관 * 10. 09(월) : 한글날 |
준비물/과제 |
교육주제 | ※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기초 2 |
---|---|
세부내용 | ★ 선생님 몰래 춤추기 1(배경과 캐릭터 삽입하기, 배경 음악 삽입하기, 스페이스를 눌렀을 때 춤추기)
★ 선생님 몰래 춤추기 2(선생님 스프라이트, 스프라이트 모양 확인하기) ★ 숲속의 연주(스프라이트의 위치 지정과 춤추는 새 만들기, 스프라이트를 클릭했을 때 소리내기, 스프라이트 복사하기) ★ 풍선런(스라이트의 위치 지정하기, 풍선이 굴러가는 모양 만들기, 압정에 닿으면 터지개 만들기, 풍선이 뛰어오르는 모양 코딩하기, 그림자 크기 바꾸기) ★ 달걀받기(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늑대 코딩하기, 여러 개의 달걀이 나오도록 복제하는 코딩하기, 양을 따라다니는 바구니 코딩하기, 키보드로 움직이는 양 스프라이트 코딩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2.0 |
교육주제 | ※ 알고리즘 이해와 분석 2 |
---|---|
세부내용 | ★ 조건문(갈림길이 나타났다옹! - 조건문의 개념, 스크래치 예제)
★ 엘리베이터(몇 층까지 가냐옹?, 스크래치 예제) ★ 윤년(내 생일은 2월 29일 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두 수의 교환 1(숫자가 바뀌냐옹?! - 임시 변수로 숫자 교환하기, 스크래치 예제) ★ 두 수의 교환 2(숫자가 바뀌었다옹! - 임시 변수 없이 숫자 교환하기, 스크래치 예제) ★ 삼각형의 결정조건(세모는 뭐냐옹?, 스크래치 예제) ★ 썩은 귤을 찾아라(썩은 귤을 찾아라옹!)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스크래치 알고리즘 |
교육주제 | ※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기초 3 |
---|---|
세부내용 | ★ 양궁 1(과녁을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기, 선수 모양 바꾸기)
★ 양궁 2(화살 움직이기, 준비를 받았을 때 화살 숨기기, 점수 계산하기) ★ 두더지잡기 1(마우스를 따라다니는 망치) ★ 두더지잡기 2(뛰어 오르는 두더지 만들기, 두더지가 망치에 맞았는지 확인하기, 스프라이트 복사하기) ★ 늑대와 풍선 1(게임 준비하기와 병아리 준비하기, 풍선을 따라 하늘로 올라가기, 풍선이 터지면 떨어지는 병아리 코딩하기) ★ 늑대와 풍선 2(키보드로 움직이는 양 코딩하기, 풍선 코딩하기, 화살 코딩하기와 게임 준비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2.0 |
교육주제 | ※ 알고리즘 이해와 분석 3 |
---|---|
세부내용 | ★ 반복문 - 최대공약수(공약수 중에 제일 큰 놈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최소공배수(공배수 중에 제일 작은 놈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소인수분해와 약수의 개수(음메~ 숫자는 아니다옹!) ★ 소인수분해와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소수 종합세트다옹!) ★ 유클리드 호제법(2300년 전의 방법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피보나치 수열(토끼가 계속 많아진다옹!, 스크래치 예제) ★ 헌 콜라 줄게 새 콜라 다오(북극곰이 내 콜라를 뺏어갔다옹!, 스크래치 예제) ★ 카프리카 상수(아프리카? 파프리카? 카프리카다옹!, 스크래치 예제)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스크래치 알고리즘 |
교육주제 | ※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기초 4 |
---|---|
세부내용 | ★ 레이싱(자동차와 시작위치 지정과 변수 만들기, 키보드를 누르면 앞/뒤로 움직이기, 복사하여 코딩 수정하기, 왼쪽과 오른쪽으로 회전하기, 스프라이트에 부딪혔을 때 이전 위치로 돌아가기)
★ 허들게임 1(달리는 모양 코딩하기, 뛰어넘는 모양 코딩하기) ★ 허들게임 2(넘어지는 모양 코딩하기, 허들 움직이기,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카운터 만들기) ★ 눈싸움 1(눈사람 스프라이트 코딩하기,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수정하기) ★ 눈싸움 2(눈 던지는 사람 모양 코딩하기, 날아가는 눈덩이 코딩하기, 마우스를 따라 다니는 과녁) ★ 러시아워 1(내 자동차의 왼쪽과 오른쪽이 비어있는지 확인하기, 스프라이트 오른쪽으로 이동하기, 스프라이트 왼쪽으로 이동하기) ★ 러시아워 2(위/아래에 빈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아래로 움직이기,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자동차, 다른 차 코딩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2.0 |
교육주제 | ※ 알고리즘 이해와 분석 4 |
---|---|
세부내용 | ★ 반복문(빙글빙글 어지럽다옹! - 반복문의 개념, 스크래치 예제)
★ 등차수열(같은 차이만큼 떨어져 있다옹!, 스크래치 예제) ★ 등비수열(같은 비율만큼 떨어져 있다옹!, 스크래치 예제) ★ 시그마와 가우스(시그마가 뭐냐옹? 먹는 거냐옹?, 스크래치 예제) ★ 팩토리얼(느낌표(!)가 팩토리얼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약수(약수터에서 약수 마시냐옹?, 스크래치 예제)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스크래치 알고리즘 |
교육주제 | ※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기초 5 |
---|---|
세부내용 | ★ 우주여행 1(아이템과 유성을 표시하기, 점수에 따라 유성이 떨어지는 속도 바꾸기, 우주선 코딩하기, 유성과 닿으면 에너지 감소하기)
★ 우주여행 2(우주선을 향해 날아오는 유성,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유성, 속도를 줄이는 아이템, 유성을 모두 숨기는 아이템) ★ 헤드축구 1(키보드를 누르면 움직이는 공격수, 공격수 머리를 따라다니는 공격수 몸, 이리 저리 튀는 축구공, 축구공이 공격수/수비수/골대에 맞으면 뜅기기) ★ 헤드축구 2(수비수 머리 코딩하기, 공이 가까이 오면 뛰기, 수비수 머리를 따라다니는 몸, 골인되면 점수 올리기, 점수판 만들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2.0 |
교육주제 | ※ 알고리즘 이해와 분석 5 |
---|---|
세부내용 | ★ 다중반복문
★ 별 찍기!(내 고향은 고양이별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구구단(비둘기도 구구단을 아냐옹?, 스크래치 예제) ★ 군수열(군대수열 아니다옹!, 스크래치 예제) ★ 등차수열의 합 공식(공식 외우기 싫다옹!) ★ 주사위와 경우의 수(주사기가 아니냐옹? 다행이다옹!, 스크래치 예제) ★ 완전수(완전 예쁜 수 아니냐옹?, 스크래치 예제) ★ 다중반복문(삼중) - 암스트롱 수(팔 힘이 센 사람이냐옹?, 스크래치 예제)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스크래치 알고리즘 |
교육주제 | ※ 알고리즘 이해와 분석 6 |
---|---|
세부내용 | ★ 리스트(내 방은 어딨냐옹? - 리스트의 개념, 리스트 순서도, 스크래치 예제)
★ 리스트와 약수(누가 내 방에 약수를 넣었냐옹?, 스크래치 예제) ★ 최대값 찾기(어떤 생선이 제일 크냐옹?, 스크래치 예제) ★ 에라토스테네스의 체(소수를 체친다고냥?!, 스크래치 예제) ★ 암호(나도 고양이번호를 갖고 싶다옹!, 스크래치 예제)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스크래치 알고리즘 |
교육주제 | ※ 자격증 취득 대비 문제풀이 - 1 |
---|---|
세부내용 | ★ 코딩 자격증 취득 대비 문제풀이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인쇄물 |
교육주제 | ※ 제 101기 강좌 소개 및 수강신청 안내 ※ 자격증 취득 대비 문제풀이 - 2 ※ 코딩 자격증 시험 실시 |
---|---|
세부내용 | ★ 코딩 자격증 취득 대비 문제풀이
★ 코딩 자격증 시험 실시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교재 : 인쇄물 |
수강료 납부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 되오니 유의하세요!
23:30~00:30분까지는 마감 처리중 이므로 온라인 결제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납부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 되오니 유의하세요!
23:30~00:30분까지는 마감 처리중 이므로
온라인 결제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좌를 신청하시겠습니까?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의 온라인 접수는 가접수입니다.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됩니다.
*개강 후 중도취소자 및 제적자(출석률 80%미만)는 다다음 기수부터 2기수(6개월) 동안 혜택이 제한됩니다.
다둥이행복카드 여성발전센터 수강료 면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하는 사항에 체크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