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인사말

여러분 환영합니다.
북부여성발전센터에서 여러분의 '행복찾기'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서울북부지역의 여성들을 위한 직업교육 및 취·창업 지원기관인 북부여성발전센터는 1989년 서울시가 설립한 이래 2004년 5월부터 여성의 평생교육증진과 사회적 지위향상도모를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여학사협회가 서울시로부터 수탁 받아 현재까지 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일자리가 최상의 복지인 시대에 센터는 취미로 시작할 수 있는 생활문화교육부터 전문직업교육까지 초급단계부터 고급단계, 창업대비반까지 체계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하여, 창업을 원하는 사람은 창업보육센터를 통하여 one-stop으로 취·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구구조의 급격한 고령화, 저출산의 급진전, 경제의 잠재적 성장력 저하 등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이 저조한 우리나라의 노동시장 특성과 더불어 더 이상 여성들이 경력단절 상태에 머물러 있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여성, 특히 경력단절여성들이 직업교육을 통해 경제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주체적인 삶과 자아실현이라는 꿈을 실현하는 것은 여성개인의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국가경제발전 및 국가경쟁력강화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도약을 위한 새로운 출발!!
취·창업의 꿈을 실현하여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이루고자 하는 여러분,
기회의 장인 북부여성발전센터를 디딤돌 삼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애 재설계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북부여성발전센터 소장 주 영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