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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안내-이용안내-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방법

    1. 수강취소 방법 : 인터넷 또는 방문신청(전화신청 불가)
    2. 홈페이지에서 취소시 [마이페이지]의 ‘나의 수강정보’ 메뉴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환불신청 후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된 불이익은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2개 이상 강좌를 동시에 신용카드로 결제한 후 취소할 경우 카드병행 취소가 되지 않고, 무통장입금으로 환불처리됩니다.
    5. 환불신청시 수강신청 취소확인 메일이 발송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금액

    1. 개강전 환불신청 : 전액환불
    2. 개강후 환불신청 : 부분환불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21-7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구분 보상기준 환급내용
    1개월(4주) 교육 교육기간의 1/3 경과 전 수강료의 2/3 해당액 환급
    교육기간의 1/2 경과 전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급
    교육기간의 1/2 발생한 이후 미환급
    1개월(4주) 이상 교육 환불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액과 잔월수강료 전액을 합산
    (환불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액은 1개월 교육 보상기준 및 환급내용과 동일함)
    * 해당강좌 : 직업교육, 생활문화
 
  1. 환불금액 산정은 본인의 수강 여부가 아닌 환불 신청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2. 환불신청 할 경우 해당 기수에는 재수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료 환불은 매주 화요일마다 처리됩니다(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 승인취소형태).
  4. 마감된 강좌의 대기자, 재료나 교재를 준비하는 강사님을 위해 수강이 불가한 분은 최대한 빨리 취소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사업의 '오픈클래스'와 '재능기부사업', '단기특강' 은 각 강좌 개강일 기준 3일 전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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