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교육안내-이용안내-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방법

    1. 수강취소 방법 : 인터넷 또는 방문신청(전화신청 불가)
    2. 홈페이지에서 취소시 [마이페이지]의 ‘나의 수강정보’ 메뉴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환불신청 후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된 불이익은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2개 이상 강좌를 동시에 신용카드로 결제한 후 취소할 경우 카드병행 취소가 되지 않고, 무통장입금으로 환불처리됩니다.
    5. 환불신청시 수강신청 취소확인 메일이 발송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금액

    1. 개강전 환불신청 : 전액환불
    2. 개강후 환불신청 : 부분환불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22-25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구분 보상기준 환급내용
    1개월(4주) 교육 교육기간의 1/3 경과 전 수강료의 2/3 해당액 환급
    교육기간의 1/2 경과 전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급
    교육기간의 1/2 발생한 이후 미환급
    1개월(4주) 이상 교육 환불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액과 잔월수강료 전액을 합산
    (환불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액은 1개월 교육 보상기준 및 환급내용과 동일함)
    * 해당강좌 : 직업교육, 생활문화
 
  1. 환불금액 산정은 본인의 수강 여부가 아닌 환불 신청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2. 환불신청 할 경우 해당 기수에는 재수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료 환불은 매주 화요일마다 처리됩니다(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 승인취소형태/신용카드 승인취소시 카드사별로 2~3일이 추가소요될 수 있습니다).
  4. 마감된 강좌의 대기자, 재료나 교재를 준비하는 강사님을 위해 수강이 불가한 분은 최대한 빨리 취소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사업의 '오픈클래스'와 '재능기부사업', '단기특강' 은 각 강좌 개강일 기준 3일 전까지만 환불이 가능하오며, 각 강좌별 강의계획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 취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