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자주 묻는 질문 > 커뮤니티

총 게시물 14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커뮤니티 목록 - NO, 제목, 작성일, 첨부, 내용 제공 표
NO 제목 작성일 첨부
14 내일배움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2024.06.19

분기별로 운영하는 정규교육 및 요양보호사 교육은 내일배움카드 사용이 불가합니다.
 

본 센터에서 내일배움카드 사용이 가능한 강좌는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강좌명 앞에 [내일배움카드]라는 태그가 붙어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교육과정을 ‘내일배움카드’로 선택해서 검색 시에
현재 접수 중인 강좌가 노출됩니다. 검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강신청페이지-내배카-검색-001.png


<2024년 내일배움카드 사용 가능한 강좌>

아이돌봄 인력양성과정, 전산회계 1급/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 1급 시험대비,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 ITQ자격증(한글&엑셀)

13 대기자 신청했는데 언제 연락이 오나요? 2022.02.18

개강전, 정원이 마감된 강좌는 대기자로 접수할 수 있으며
수강취소자 발생시 대기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수강 확정 문자가 발송됩니다.
그러므로 수강접수시 홈페이지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꼭 확인해주세요.
잘못된 번호로 인해 발생된 불이익은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 휴대폰번호 수정)

수강확정 문자를 받은 후 다음날까지 결제하시면 수강신청 완료입니다.

본 대기자 명단은 각 강좌별 개강일에 일괄 삭제되니
대기에서 수강기회가 올지는 개강때까지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개강후, 취소자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에 '방문'으로 표기되며
순서없이 먼저 방문하는 분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언제든지 02-3399-7699(교환1번)으로 연락주세요. 

 
12 홈페이지에서  수강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2021.10.13
사본 -20211014_완성수정1.png
20211014_완성수정222.png
사본 -사본 -20211014_완성수정33.png
20211014_완성수정444.png
11 교육과 관련된 증빙서류(수료증, 수강확인원, 수강료 납입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어요 2021.02.08
교육과 관련된 각종 증빙서류는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교육 수강중
○ 발급 가능 서류 : 수강확인원, 수강료 납입증명서
○ 홈페이지 경로 : 홈페이지 로그인 - 바로가기 메뉴 '나의 수강정보' 클릭 - 수강내역 확인/취소
○ 발급 방법 : 증명서출력 사유 입력 후 인쇄버튼 클릭
수료증1~3.jpg

2. 교육 수료 이후
○ 발급 가능 서류 : 수료증, 수강확인원, 수강료 납입증명서
○ 발급 기준
- 수료증 : 직업교육 수료시 발급(출석률 80% 이상)
- 수강확인원 : 생활문화, 기타사업, 특강 수료시 발급
○ 홈페이지 경로 : 홈페이지 로그인 - 바로가기 메뉴 '나의 수강정보' 클릭 - 수강내역 확인/취소의 하위메뉴 '지난 수강내역' 클릭
○ 발급 방법 : 증명서출력 사유 입력 후 인쇄버튼 클릭
수료증1~2.jpg

서류 발급과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팀(T.02-3399-7699, 교환 1번)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0 수강비 및 재료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2019.01.11

*분기별로 운영하는 정규교육 관련 내용입니다. *



* 수강료 납부기한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휴일 제외)
수강확정은 수강료 완납이 기준이므로 입금기한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신청 다음날까지 수강비가 입금되지 않으면 별도의 연락 없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홈페이지에서 수강비 결제하기
로그인 후 [교육]>>[수강료결제] 메뉴에서 결제하고자 하는 강좌 선택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수강비를 결제할 때는 신용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일 기수내 취소한 강좌를 다시 결제할 수 없으므로 카드 교체가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 무통장 입금 방법
수강비를 무통장입금으로 납부하실때는입금자란에 '수강자성명+강좌코드'를 함께 적어주셔야 하며,
혹시 강좌코드를 넣지 못하면 전화로 입금시간을 알려주셔야 가장 정확하게 처리됩니다.
코드번호 미기재, 타인명의 입금 등으로 인해 발생된 불이익은 센터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수강료 납부시 주의사항
- 센터에 방문하시더라도 현금 수납은 하지 않습니다.
- 수강료 납부 전에 취소/환불 규정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결제시 카드 교체가 불가합니다.
- 납부 확인은 입금 다음날 낮 12시 이후에 홈페이지 [교육]>>[수강신청확인/취소]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재료비와 교재비는 개강일에 현금 지참
재료비와 교재비는 센터가 수납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각 강좌의 강사님 또는 반장님이 관리하므로, 개강일에 현금으로 준비해주세요.
재료비를 포함한 준비물은 강의계획서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 : 교육팀 02-3399-7699(교환1)
9 내가 원하는 강좌를 쉽게 찾는 방법이 없을까요? 2018.11.14
북부여성발전센터 강좌가 많아 원하는 강좌 찾기가 힘드셨나요?

교육리스트는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카드형 or 리스트형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한눈에 보려면 리스트형을 추천, 
신청인원까지 보시려면 카드형을 추천합니다. 

 
캡쳐_190111_상세검색 copy.jpg

그외 강좌 쉽게 찾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수강신청]을 클릭한뒤 보이는 [상세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원하는 조건에 맞는 강좌 찾기가 가능합니다.


1. '헤어자격증'반을 듣고 싶은데 찾을 수가 없어요.
-> 검색조건 중 '강좌명'란에 '헤어'라고 타이핑하시고 검색하시면 강좌명에 '헤어'가 들어가 있는 강좌가 모두 검색됩니다.

2. '홍길동' 강사님의 강좌가 무엇이 있는지 찾고 싶어요.
-> 검색조건 중 '강사명' 란에 '홍길동'이라고 타이핑하시고 검색하시면 홍길동 강사님이 진행하는 모든 강좌가 검색됩니다.

3. 마감된 것도 많은데 신청 가능한 강좌만 골라서 보고 싶어요.
-> 검색조건 중 '강좌상태'에서 신청을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신청 가능한(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모든 강좌가 검색됩니다.

4. 저는 야간에만 수강이 가능한데, 야간 강좌만 모아서 볼 수 없나요?
-> 다른 검색조건은 건드리지 마시고 '강의시간'을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5. 토요일 오전에 가능한 강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 이 경우는 '요일'과 '강의시간' 두 조건을 설정하시고 검색하면 됩니다. 모든 조건은 중복 설정 가능합니다.


그 외 질문은 언제든지 교육팀으로 연락주세요. (02-3399-7699, 교환1번)

 
8 교육 신청할 때 '대기'라고 되어 있는건 무슨 뜻인가요? 2018.11.14
마감된 강좌의 취소자 발생시 보다 손쉽게 접수하실 수 있도록 '대기자'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이라는 버튼 대신 '대기'라고 되어 있으면 정원은 이미 마감된 상태이고
대기자로 접수하셨다가 취소하는 분이 생길 경우 순서대로 수강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마감'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대기자까지 모두 꽉 찬 상태입니다)

대기 신청은 대기상태일 뿐 교육생으로 확정된 것이 아니므로  
수강신청 문자를 받은 다음날까지 교육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취소자 발생시 대기자에게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되는 것이므로
개인정보에서 휴대폰 번호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기자'는 일반적으로 교육정원의 20%까지 접수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정원 현황을 통해 대기자 몇번째까지 접수가 되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관련된 문의는 교육팀으로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T.02-3399-7699(교환 1)
7 인터넷에는 '마감'으로 되어 있는데 혹시 빈자리 없을까요? 2018.11.14
인터넷 화면에서 '마감'이라는 것은 정원도 마감되었고 대기도 마감되었음을 뜻합니다.
접수인원, 환불인원이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센터에 전화하셔도 특별히 자리가 있는 것은 아니며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6 교육계획서를 보니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담당강사님의 연락처를 알 수 있을까요? 2018.11.14
강사님의 연락처도 개인정보에 해당되므로 강사님께서 공개하지 않는 경우 센터에서 알려드리기 곤란합니다.
강사정보에 연락처가 기입되어 있지 않다면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센터로 연락주세요.
강사님께 질문을 전달하여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며, 환불액은 어떻게 됩니까? 2018.11.14
* 본 환불규정은 분기별 정규교육의 직업교육, 생활문화 과정에 해당됩니다.

* 수강취소 방법 : 방문 또는 인터넷 신청(전화신청 불가)
- 환불신청 후 취소가 제대로 되었는지 [마이페이지-나의수강정보-수강내역확인/취소]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신청 시 취소관련 안내 메일이 발송되오니 참고하세요.

* 환불금액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22-25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 개강일 이전 환불 신청 : 전액환불 (결제수단별 환불)
○ 개강일 이후 환불 신청 : 부분환불 (무통장 입금)

- 1개월(4주)의 1/3 경과 전 : 1개월(4주) 수강료의 2/3 해당액 + 잔여월 수강료 전액
- 1개월(4주)의 1/2 경과 전 : 1개월(4주)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급 + 잔여월 수강료 전액
- 1개월(4주)의 1/2 경과 후 : 1개월(4주) 수강료 미환급 + 잔여월 수강료 전액
※ 1개월 기준=개강일부터 4주를 뜻함, 1일~31일이 아님

* 수강취소시 주의사항
- 환불은 매주 화요일에 처리됩니다. (신용카드 전액환불의 경우 카드사별로 2~3일이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 산정은 본인이 수강 여부가 아닌 환불 신청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타사업(오픈클래스&재능기부사업 외)은 각 강좌별 환불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리스트

맨앞으로맨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