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주제 | ※ OT(97기 개강, 과목 및 강사 소개) ※ 코딩의 기초, 스크래치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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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스크래치 시작하기(스크래치 가입하기, 스크래치 설치하기, 스크래치 화면구성, 무대에 배경 만들기,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추가한 후 대화하기)
★ 배경 삽입 및 스프라이트 모양 변경(X-Y 좌표 배경 및 스프라이트 삽입하기, 스프라이트 위치 지정 및 키보드로 스프라이트 움직이기) ★ 키보드로 유령 움직이기(외부 배경 파일 및 스프라이트 파일 가져오기, 사진을 찍으면 모든 사람들이 사라지도록 만들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코딩의 기초, 스크래치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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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모두가 사라지는 마술 카메라(무대 배경 및 무한 반복하기 명령 블록 삽입, 무한 반복하기 명령 블록에 연결하기)
★ 왕복 달리기(무대 배경 및 무한 반복하기 명령 블록 삽입, 무한 반복하기 명령 블록에 연결하기) ★ 잭과 콩나무(특정 스프라이트를 선택하면 지정된 배경으로 변경하기 배경이 바뀌면 해당 배경에 맞추어 특정 내용이 나타나도록 코딩하기) ★ 퍽을 쫓아다니는 아이스하키 선수(소스 파일을 불어와 ‘선수’ 스프라이트 코딩하기,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코딩의 기초, 스크래치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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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장애물 넘기
★ 미로 찾기('사람' 스프라이트를 키보드로 움직이기, 이동 경로를 펜으로 색칠하기) ★ 피아노 연주하기('나뭇잎'과 '검정건반' 스프라이트 코딩하기, 피아노 건반마다 특정 음을 지정하기) ★ 드럼 연주하기('심벌즈'와 '드럼1' 코딩하기, 특정 소리나 음악이 흘러나오면 음악에 맞추어 연주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코딩의 기초, 스크래치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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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물고기 잡기(방향키로 '상어' 조정하기, 난수를 이용하여 '물고기' 이동시키기)
★ 눈싸움(반복하기와 모양 바꾸기를 이용하여 '사람'모양이 눈을 던지는 것처럼 보이기, 난수를 이용하여 '눈사람'이 특정시간 동안 보였다가 숨기) ★ 영어 단어왕(시계추처럼 좌우로 움직이는 '눈사람' 만들기, 영어 단어 질문과 대답하기) ★ 양궁(과녁을 향해 날아가는 화살 만들기, '새'를 이용하여 방송받기) ★ 달리기 시합(도착 지점까지 달리기, 방송받기를 지정한 후 스크립트 복사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코딩의 기초, 스크래치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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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달걀받기(하늘 위를 날아다니면서 계란 복제 신호 보내기, 달걀을 복제하여 땅으로 떨어뜨리기)
★ 칠판 글씨(흰색 분필로 칠판에 글씨 쓰기, 흰색 분필의 스크립트를 지우개로 복사하여 수정하기) ★ 생쥐 잡기 1(배경 위를 돌아다니는 생쥐 만들기, 고양이가 생쥐에 닿았을 때 점수 올리기) ★ 생쥐 잡기 2(무대에 변수 만들기, 배경 위를 돌아다니는 고양이 만들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코딩의 기초, 스크래치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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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눈송이를 모으는 고양이 스파이 1(무대에 변수를 만든 후 눈송이와 번개를 복제하기, 고양이 위치 지정 및 방향키 조정)
★ 눈송이를 모으는 고양이 스파이 2(번개를 복제하여 땅으로 떨어뜨리기, '번개' 스크립트를 '눈송이'에 복사하기) ★ 구구단 게임 1('자동차' 모양을 바꾸면서 움직이기, '우주선'이 특정 범위 안에서만 좌우로 움직이기) ★ 구구단 게임 2(난수와 변수를 이용하여 구구단 7단을 만들 수 있도록 코딩, 구구단을 물어보면 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코딩)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알고리즘을 향상시키기 위한 코딩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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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알고리즘
★ 기초 계산 ★ 비교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알고리즘을 향상시키기 위한 코딩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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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교환하기
★ 합 구하기 ★ 수열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알고리즘을 향상시키기 위한 코딩 - 3 ※ 학습지도안 확인하기 ※ 모의강의 모둠 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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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약수
★ 소수 ★ 진법 변환 ★ 학습지도안 예문 보기 ★ 학습지도안 직접작성해보기 ★ 모둠별 프로젝트 정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알고리즘을 향상시키기 위한 코딩 - 4 ※ 교육과정개발 경험해보기 ※ 모의강의 모둠 회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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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탐색
★ 정렬 ★ 오류 검출하기 ★ 암호문 만들기 ★ 강의교안 만들기 ★ 모둠별 프로젝트 작성하기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종강일에 시강하기 위한 프로젝트 만들기 |
교육주제 | ※ 프로젝트 완성 및 시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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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스크래치를 이용한 프로젝트 완성하기
★ 스크래치 시강하기(개인별) ★ 스크래치 시강하기(모둠별)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프로젝트 시강하기 |
교육주제 | ※ 98기 강좌 소개 및 수강신청 안내 ※ 컴퓨터 사고력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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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 ★ 어떤 것이 참 교육인가?
★ 어떤게 하는 것이 참 교육인가? ★ 나는 어떻게 해야만 하는가? |
준비물/과제 | ☞ 준비물 : 필기도구, 교재, USB메모리
☞ 과제 : 모둠별 발표 자료 공유하고 피드백 받기 |
수강료 납부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 되오니 유의하세요!
23:30~00:30분까지는 마감 처리중 이므로 온라인 결제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납부 :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 되오니 유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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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의 온라인 접수는 가접수입니다.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됩니다.
*개강 후 중도취소자 및 제적자(출석률 80%미만)는 다다음 기수부터 2기수(6개월) 동안 혜택이 제한됩니다.
다둥이행복카드 여성발전센터 수강료 면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하는 사항에 체크해 주십시오.